동구, 불법촬영 카메라 근절에 앞장
동구, 불법촬영 카메라 근절에 앞장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7.2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여성친화도시조성 서포터즈와 합동점검 및 감지카드 구입
동구청 직원이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 동구청
동구청 직원이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는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불법촬영 카메라 근절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최근 공공기관에서 불법촬영 카메라가 적발되는 등 높아진 공공기관 종사자 및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난 21일 대책회의를 실시했으며, 회의 종료 후 청 내와 2개 사업소, 16개 동 청사 화장실과 일반 공공화장실에 대한 점검을 마쳤다.

이날 점검은 동구 여성친화도시조성 서포터즈와 합동으로 불법촬영 카메라 전파탐지기를 이용해 화장실 내부를 전체적으로 탐색 후, 소리 등의 이상 신호 발견 구간에 대해서는 정밀탐색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점검 결과 불법촬영 카메라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동구는 주기적인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과 더불어 불법촬영으로 인한 직원들의 불안 해소를 위해 ‘간이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 카드’를 배포할 예정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간이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카드로 모든 것들을 완벽히 잡아내는 것은 힘들지만, 소지 자체만으로도 범죄예방의 큰 효과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합동점검을 통해 구민들이 걱정 없이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구 여성친화도시조성 서포터즈는 주기적인 불법촬영 카메라 단속과 아울러, 아동·여성 성폭력 예방 캠페인, 여성편의시설 점검 등 환경정리를 실시해 지역 주민의 관심을 촉구하고 체감안전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