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접섭 시장 "유구~아산 시내버스 직통노선 개설"
김접섭 시장 "유구~아산 시내버스 직통노선 개설"
  • 이순종 기자
  • 승인 2020.05.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공주시청 브리핑룸서 대면 브리핑
김정섭 시장이 유구~아산 간 시내버스 직통노선 개통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김정섭 시장이 유구~아산 간 시내버스 직통노선 개통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공주시가 유구에서 아산시 간 시내버스 직통 노선을 오는 6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27일, 공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대면 브리핑을 통해 유구지역의 숙원이기도 한 유구~아산 간 시내버스 직통노선 개통과 관련해 운행시기, 운행방법 등을 설명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다음 주부터 운영되는 신규노선은 오전 7시 유구터미널을 출발하는 첫차를 비롯해 하루 9번 편도운행에 들어간다.

지선은 운행하지 않고 간선으로만 운행, 이용 승객이 불편 없이 빠르게 양 지역 간을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이 구축됐다.

그 동안 지역 간 이동수요에도 불구하고 유구~아산 간 운행 노선이 없어 탑곡삼거리 또는 외암마을에서 환승해야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노선 개설 요구가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다.

이에 따라 시는 노선 개설을 위해 지난해부터 공주시와 아산시 교통운수 및 행정기관과 협의해 왔으며, 올 상반기 교통운수사간의 노선운행 합의와 아산시의 협조로 6월부터 신규 직통 버스노선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김 시장은 “이번 노선개설로 환승에 따른 대기시간 소요 및 승하차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공주시와 아산시 간 교류 사업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