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미동 의원,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 정상화 촉구 결의안 발의
인미동 의원,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 정상화 촉구 결의안 발의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0.03.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의회 인미동 의원 ⓒ유성구의회
유성구의회 인미동 의원 ⓒ유성구의회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인미동 의원이 최근 사업 시행사의 문제로 착공이 지연되고 있는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의 조속 추진을 촉구하는 긴급 결의안을 발의했다.

먼저 인미동 의원은 결의안을 통해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은 대전 및 인근지역의 여객 수요 증가를 충족하고 동시에 문화, 주거, 상업 등의 수요를 만족시킬 명품 복합터미널이자 유성과 대전의 미래중심지가 될 곳으로 그만큼 주민들의 기대가 큰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우여곡절 끝에 지난 2018년 도시공사와 (주)KPIH와의 본협약 체결로 시작된 사업이 최근에 사업자인 (주)KPIH 주주간의 갈등으로 착공이 지연되고 있어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인 의원은 “오랫동안 유성복합터미널의 완공을 기다려온 유성구민에게 사업지체로 인한 불안과 실망을 더 이상 안겨 줄 수 없다며 다음과 같이 건의한다”고 밝혔다.

먼저, 시행사업자인 (주)KPIH는 유성구민의 숙원사업을 볼모로 한 내부분쟁을 중단하고 지역주민의 불안감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고,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유성복합터미널이 하루빨리 착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감독을 통해 사업자 간의 문제와 갈등을 조정하는 것은 물론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해결대책을 강구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