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지역대학연합 해외취업캠프 성료
호서대, 지역대학연합 해외취업캠프 성료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2.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지역대학연합 해외취업캠프’를 마치고 학생들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서대학교
‘2019년 지역대학연합 해외취업캠프’를 마치고 학생들이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는 26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화성 YBM연수원에서 ‘2019년 지역대학연합 해외취업캠프’를 1박 2일간 개최했다.

호서대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해외취업캠프는 천안·아산 지역 17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빠르게 변화하는 해외채용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돕고, 영문 이력서 작성 및 첨삭, 온 오프라인 영어 모의면접 등을 통해 해외채용 시장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실질적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참가한 학생들은 합격 Cover letter 및 Resume 모범사례를 통해 충분한 자신감을 습득하고, 희망기업 및 직무에 맞는 맞춤 지원서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실전과 같은 가상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또한, 직무역량에 따른 상황 별 대처법을 익히고, 나라별 유의 사항 및 직장문화의 기본 에티켓을 익히는 실습도 진행되었다.

신유진 호서대 영문학과 학생은 “국내 기업에 의한 고용확대가 불투명한 현 상황에서 국내가 아닌 해외로의 취업을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경험해볼 수 있어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꼭 해외취업에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상섭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해외취업이라는 같은 목표를 가진 지역대학 학생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을 갖춘 많은 인재들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5월에는 ‘지역대학연합 해외취업 정보박람회’를 개최했고, 12월에는 ‘태국 호텔 인터쉽 2기’ 지원자를 선발하여 해외 및 외국계 취업지원 성공을 위한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