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 학생생활상담센터, ‘우수상담기관’ 선정
백석대·백석문화대 학생생활상담센터, ‘우수상담기관’ 선정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12.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 구성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백석대 한재희 상담대학원장, 양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김세영 소장, 백석대 남여명 전임상담원, 백석문화대 차재영 전임상담원,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김장회 회장)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 구성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백석대 한재희 상담대학원장, 양 대학 학생생활상담센터 김세영 소장, 백석대 남여명 전임상담원, 백석문화대 차재영 전임상담원,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김장회 회장)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는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메종글래드호텔 제주 컨벤션홀에서 2박3일간 개최된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진행한 2019 동계 학술대회에서 ‘우수 상담기관’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활동’, ‘상담전문’, ‘프로그램’, ‘우수상담사’ 네 개 부문 중 백석대 학생생활상담센터는 ‘프로그램’ 부문에 선정됐고, 백석문화대 학생생활상담센터는 ‘활동’ 부문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전국 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활성화와 상담원의 노고 격려 및 사기진작, 상호 교류를 위해 준비됐으며, 양 대학은 각자의 장점을 살려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 김세영 소장은 “대학 내에서 학생들의 마음을 살펴주신 상담사 여러분들과 직원 선생님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많은 젊은이들의 마음에 상처가 있는 것을 보고, 그 상처가 조금이나마 아물도록 상담사 선생님들이 노력해주고 계신다. 더욱 열심히 하라는 말씀으로 듣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는 지역 내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행복주는의원 등과 교류협력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구성해 재학생들의 고민 상담과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