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회 대동골목축제 28일 개막
동구, 2회 대동골목축제 28일 개막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9.1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 벽화거리와 하늘공원 일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목 집중
16일 대동골목축제 관련자들이 제2회 대동골목축제 홍보포스터를 부착하고 있다.   ⓒ동구청
16일 대동골목축제 관련자들이 제2회 대동골목축제 홍보포스터를 부착하고 있다. ⓒ동구청

대전 동구는 오는 28일 대동 행정복지센터와 대동 골목축제위원회 주관으로 대동 벽화거리와 하늘공원 일원에서 제2회 대동골목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주민주도 축제로 주민들의 화합을 유도하고, 동구 8경 중 한 곳인 대동하늘공원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주요 행사에는 ▲교복입고 벽화거리 누비기 ▲VR체험 트릭아트 ▲대동 6경 스탬프 투어 ▲먹거리 장터 ▲하늘공원 내 영화상영 등이 있으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서로 교감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대동골묵축제는 28일 토요일 11시부터 21시까지 대동 벽화마을 및 하늘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각종 방송출연으로 전국적인 테마명소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대동하늘공원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민이 주인공인 주민화합형 축제로 타 축제와는 차별화된다”며 “이번 축제에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대전 시민들이 참여해 대동골목축제가 동구와 대전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