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권배 공주부시장 취임 1년 성적표는?
손권배 공주부시장 취임 1년 성적표는?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7.2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공주시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공주시

충남도와의 가교 역할에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7월 23월 취임한 손 부시장은 그 동안 관내 주요 시설과 개발 현장을 비롯해 민원이 있는 곳이라면 언제나 방문해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그는,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의 소통과 화합은 물론 민선 7기의 기초를 다지는데 큰 가교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민선 7기 김정섭 시장의 시정운영 방향에 맞게 행정조직의 효율적 관리와 문화관광도시로써 기반확충을 위해 힘을 모으는 등 공주시정을 안정적으로 이끈 점도 긍정적이다.

손 부시장은 ‘제64회 백제문화제’와 ‘겨울 군밤축제’의 성공개최 등을 통해 국내외에 공주시의 위상을 높였으며, 세종시‧유성구와의 상생협력 추진 등 인근도시와의 상생발전에도 열정을 쏟았다.

그의 취임 1년 공주시는 각종 행정 평가에서 37개의 기관표창과 함께 79건, 1056억 원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손 부시장은 “지난 1년간 여러 현안사업 챙기기에 바쁜 일정을 보냈지만, 보람과 성과가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공주시가 세계유산을 품은 도시로 1천여 공직자와 함께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문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남은 공직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