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을 빛낸 '자랑스런 대덕구민' 후보자 추천 접수
대덕을 빛낸 '자랑스런 대덕구민' 후보자 추천 접수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7.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까지 지역발전, 사회복지 등 5개 부문
ⓒ대덕구청
ⓒ대덕구청

대덕구는 다음달 7일까지 구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대덕구민 수상 후보자 후보를 추천받는다고 8일 밝혔다.

2015년 시행된 이래 지금까지 지역발전, 사회복지, 문화예술, 체육진흥, 충효실천 5개 부문에서 20명이 대덕구민대상으로 선정돼,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올해도 행정관서, 기업체, 학교 등 유관기관, 직능단체 등으로부터 대덕구민 대상자를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은 공고일(7월 8일) 현재 3년 이상 대덕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관내 사업체에 종사하는 개인 및 기관·단체로 시상 부문별 현저한 공적으로 지역사회와 구정발전에 기여한 자를 부문별 관련기관 및 단체의 장 또는 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구는 추천자를 대상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늘 10월 5일 대덕구민의 날 기념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덕구민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는 구민 또는 단체가 대덕구민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릴 수 있도록 적임자를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추천방법은 추천서 1부, 공적조서 1부, 이력서 1부, 반명함판 사진 2매, 기타 심사에 필요한 사진이나 인쇄물 등 공적 증빙자료를 대덕구 문화체육과(042-608-6572)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추천에 필요한 서식은 대덕구청 홈페이지(www.daedeok.go.kr / 구정소식-고시공고-고시공고 메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