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친절로 여는 하루’ 미소 친절 방송 시작
태안군, ‘친절로 여는 하루’ 미소 친절 방송 시작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9.04.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 친절 방송으로 전 직원 친절 생활화 도모

태안군이 군민에게 감동주는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주 월요일 아침 ‘미소 친절 방송’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주부터 매주 월요일 업무 시작 10분 전, 군청사 방송 시스템을 활용해 친절 방송을 실시,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친절의 생활화를 도모한다.

이를 위해 군은 △고객만족 및 청렴 △직원친절사례 △자기계발, 힐링을 주제로 60편의 씨디(CD)를 제작했으며,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위해 가요, 팝송, 클래식 음악도 함께 방송한다.

민원팀에서 근무하는 이해련 주무관은 “아침 친절 방송을 통해 긍정적인 친절 마인드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며 “항상 친절과 미소로 군민을 내 가족이라 생각하고 신속하고 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달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명품서비스 달인되기’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으며, ‘공직자 미소친절 다짐결의’를 통해 군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천을 다짐한 바 있다.

또한 ‘손님마중, 민원안내 도우미’ 시책을 통해 민원수요가 가장 많은 요일에 행정경험이 풍부한 민원봉사과 팀장들로 근무조를 편성해, 신속한 민원 안내와 군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침 미소 친절 방송으로 전 직원이 친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효성있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