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시·군의회 의장단 간담회…"3대 위기극복 협력"
양승조 지사, 시·군의회 의장단 간담회…"3대 위기극복 협력"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9.01.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군의회 의장단 간담회에서 양승조 충남지사가인사말을 하고 있다.ⓒ충청남도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군의회 의장단 간담회에서 양승조 충남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충청남도

양승조 충남지사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진호 협의회장(논산시의회 의장) 등 시군의회 의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저출산·고령화·양극화 등 3대 위기 극복에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성과와 2019년 도정운영방향을 공유하고, 시군의회의 현안사항을 수렴해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지사는 “지난해가 도정비전을 만들고 이를 공유하는 과정이었다면, 앞으로는 이를 본격적으로 실천하고 정착시켜 나가야 할 때이다”라며 “올해 8대 핵심과제 추진을 통해 도민 모두의 삶이 풍요롭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지사는 이어 “우리나라는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에 인구 5000만 명을 넘겨 세계 일곱 번째로 ‘30-50클럽’에 가입했지만, 지방소멸 등의 위기를 맞고 있다”면서 “주민참여형 자율사업을 발굴·추진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모델로 육성할 수 있도록 시·군의회가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시·군의회 의장들은 지역별 현안 사업에 대해 도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양 지사는 적극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