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라오스 해외봉사단 발대식
공주대, 라오스 해외봉사단 발대식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9.01.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서 맞춤형 글로벌 동계 해외봉사 활동 나서다
해외봉사단 대표 단원이 선서를 하고 있다. ⓒ공주대학교
해외봉사단 대표 단원이 선서를 하고 있다. ⓒ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는 1월 14일~23일까지 9박 10일간 조근자 단장을 비롯한 부단장, 학생 등 총 31명이 라오스 비엔티안 및 방비엥 지역에서 글로벌 동계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공주대 글로벌 동계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센터장 주관으로 대학생들의 봉사정신과 인성함양 등 자기계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지구촌 나눔 문화 확산과 더불어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 국가 간 문화교류를 통한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라오스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및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예체능과 체험 위주의 교육봉사와 노력봉사로 장애 어린이들이 거주하는 쑨콘따필 고아원과 던파이 초등학교를 방문 할 예정이며 또한 이들 학생들은 문화교류로 라오스 현지 야시장에서 K-POP공연 및 플리마켓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 공헌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해외봉사 활동 발대식에 참여한 서영채(컴퓨터교육과 2학년) 학생은 “나눔 실천으로 봉사의 참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다양한 경험을 통해 시야를 넓혀 성공적인 글로벌 리더십으로 믿음직한 대학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해외봉사 활동은 공주대와 협약기관인 월드풋프린트가 주최하고, 공주대 및 (재)명학장학회 발전기금 후원금으로 진행되며, (재)명학장학회에서는 라오스 현지 아동 및 주민들에게 전달할 헌 옷 5박스도 추가로 기부했다.

한편, 공주대 글로벌 동계 해외봉사 활동 발대식은 1월 10일(목) 오전 11시 국제회의실에서 학생지원처 한혁 처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단원 31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