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김민우, 세계 3대 디자인상 수상 '쾌거'
한서대 김민우, 세계 3대 디자인상 수상 '쾌거'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7.3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기술상 디자인부문 대상인 정약용상을 받고 있는 한서대 김민우 군(우)ⓒ한서대학교
특허기술상 디자인부문 대상인 정약용상을 받고 있는 한서대 김민우 군(우)ⓒ한서대학교

 

2016년과 2017년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를 석권했던 한서대의 산업디자인이 올해에도 그 저력을 발휘했다.

한서대 디자인공학융학학과 김민우 군(1년)은 올해 벌써 4개의 굵직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세계 3대 Award인 독일 Red Dot Design Award 2018 국제디자인 공모전에서 'Winner상'을 받았고, 미국 SPARK Design Award 2018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금상' 및 '파이널리스트상' 등 2개의 큰 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우리나라 특허청이 6월에 주관한 2018 특허기술상 에서 디자인부문 대상인 정약용상을 수상함으로써 가장 권위 있는 4개의 디자인상을 국내외에서 받았다.

김민우 군은 한서대 LINC+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융합개발스튜디오 캡스톤디자인 과정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키웠고, 각종 국내 디자인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면서 국제 디자인상의 수상을 예고했다.

김 군은 "사람들의 편리한 삶과 깨끗한 환경을 생산성과 결합하는 아이디어를 찾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에 좋은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