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시장 “터무니없는 정치공작 즉각 중단하라”
이완섭 시장 “터무니없는 정치공작 즉각 중단하라”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4.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이완섭 서산시장
13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이완섭 서산시장

 

이완섭 서산시장은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비방과 중상으로 공명선거 훼손하는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는 터무니없는 정치공작을 즉각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이완섭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3월 말 저의 아내가 어려움을 호소하는 복지시설에 후원금을 줬다가 불법 금품제공자로 고발당하는 사건이 있었는데 해당 시설에 대한 기부행위는 공직선거법에 명시된 구호적·자선적 행위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조사한 결과 무혐의 처분했다”며 “이미 혐의가 없어 끝난 사건에 대해 공명선거를 이끌고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서야 할 집권여당이 마치 무슨 의혹이 있는 것처럼 성명서를 발표하며 이슈화하는 이런 의혹 제기는 참으로 치졸하고 저열한 정치공작이 아닐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한 “국가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미 철저하고 강도 높은 조사를 통해 무혐의로 처분한 것을 공식적으로 부정하고, 시장부인이 기부금 영수증 받기를 거부했다느니, 시장이 사과전화를 했다느니 등등 있지도 않았던 얘기를 만들어내며 비논리적이고 근거 없는 의혹을 계속 제기하는 것은 상대 후보를 흠집 내고자 하는 목적 외에 무엇이 더 있겠냐”며 울분을 토했다.

그러면서 “지난 12일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에서는 성명서까지 발표하며 선거관리위원회의 무혐의 처분에 의혹을 제기했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에서도 보도자료를 통해 저에 대한 공천 배제와 재조사를 촉구했다”고 억울해 했다.

특히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사전에 고발자에 관한 정보를 누설하여 알려준 것처럼 의혹을 제기했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고 고발자와 고발을 종용한 사람들 간의 전화 통화 내용을 들은 제3자가 이를 전해주어 고발당한 것을 알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서산 발전을 위한 비전과 공약을 제시하여 정정당당하게 시민의 선택을 받아야만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장이라고 할 것”이라며 “건설적인 비판과 정책 대결은 얼마든지 환영하지만 이처럼 수준 낮은 정치공세로 시민의 눈을 가리고 귀를 막아 깨끗한 선거를 방해하는 행위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의 성명 발표는 이번 선거를 진흙탕싸움으로 몰고 가 상대 후보가 공천을 받지 못하도록 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교묘한 술책이라고 판단하며, 이렇듯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정치의식 수준을 얕잡아보고 비방과 중상모략을 통해 선거문화를 흐리는 이런 행위는 반드시 시민 여러분께서 투표를 통해 준엄하게 심판해주실 것으로 믿으며 앞으로 명명백백 밝혀진 사실까지도 호도하는 터무니없는 정치공작을 즉각 중단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