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느린꼬부랑길1코스 옛 이야기길’ 걷기여행길 선정
예산군, ‘느린꼬부랑길1코스 옛 이야기길’ 걷기여행길 선정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02.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느린꼬부랑길 1코스 중 대흥동헌(제2회 예산관광전국사진공모전 금상 정소라 대흥동헌 설경)
느린꼬부랑길 1코스 중 대흥동헌(제2회 예산관광전국사진공모전 금상 정소라 대흥동헌 설경)

예산 대흥 슬로시티 일원에 조성된 느린꼬부랑길이 2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걷기여행의 활성화를 위해 매월 각 지역별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2월 추천길은 ‘예산군 대흥면의 느린꼬부랑길 1코스-옛 이야기길’ 외 7곳이다.

느린꼬부랑길은 2009년 국내 6번째로 슬로시티에 가입한 대흥슬로시티의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길로 2011년에 조성됐으며 총3개의 코스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정된 1코스인 ‘옛 이야기길’은 1964년부터 30여년 동안 국어교과서에 실린  의좋은 형제 이야기의 주인공이 지나다녔다는 길로 대흥면 상중리에 위치한다.

코스는 슬로시티방문자센터–배 맨 나무–봉수산자연휴양림–대흥동헌–슬로시티방문자센터로 거리는 5.1㎞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대흥은 의좋은형제 이야기, 백제부흥운동의 거점 임존성 이야기, 배 맨 나무 이야기, 대흥향교(은행나무), 대흥동헌 등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문화재가 잘 보존돼 있으며 오랜 기간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 등 소중한 문화유산이 보존된 지역이다.

느린꼬부랑길은 이러한 전통·문화적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 10월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진행된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로 선정돼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숙박이 가능한 봉수산자연휴양림, 수목원, 예산10경 중 5경인 예당호, 예당관광지, 예산10경 중 9경인 예산황새공원 등 걷기 여행 후 즐길 수 있는 연계 관광지가 충분하다. 먹거리로는 어죽, 붕어찜 등이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2월 걷기여행길은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 소개돼 있으며, 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두루누비(www.durunubi.kr)’, ‘예산군 문화관광(www.yesan.go.kr/tour)’, ‘대흥슬로시티방문자센터(www.slowcitydh.com)’에서찾아볼 수 있다. 전화문의는 예산군청 문화관광과(041-339-7323), 대흥슬로시티방문자센터(041-331-3727)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느린꼬부랑길에서 바라보는 예당호가 매우 아름답다”면서도 “걷기여행 전 사전 조사를 하고 대흥슬로시티 방문자센터에 들러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한 후 여행을 하면 보다 더 알찬 여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