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의 반인권적 행태" 규탄
정의당,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의 반인권적 행태" 규탄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01.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충남도당
정의당 충남도당

 

“소중한 가치인 인권, 정략적 이용은 안 될 말”

정의당 충남도당이 17일 논평을 내고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의 반인권적 행태를 규탄하고 나섰다.

이들은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김종필 의원 외 24명이 지난 16일 ‘충청남도 도민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을 발의했는데 한마디로 충남 인권조례를 폐지하자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자유한국당이 중앙 정치에서 새 정부 발목잡기로 일관하더니 지역 정치에서도 말썽을 일으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그간 충남 지역 보수개신교계는 충남 인권조례 폐지 압력을 넣기 위해 집단행동을 서슴치 않았고 또 충남 인권조례엔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차별금지 사유로 명시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관련 언론 보도에 따르면 대표발의자 김종필 의원은 충남 인권조례가 성적 지향을 담고 있고, 흡사 이 조항이 동성애를 부추기는 것처럼 말하고 있다”면서 “결국 김 의원은 도정을 책임지는 도의원의 위치에 있음에도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조차 못한 채, 혐오 세력에 편승하는 정치행보를 취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인권은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정부 단위에서도 보장해야 할 핵심 가치이다. 또 가톨릭과 개신교를 아우르는 그리스도교 교리와도 배치되지 않는다. ’인권’이라는 말만 나오면 동성애와 결부시켜 극력 반대하는 보수 개신교는 도대체 누구를 섬기는 것인지 묻고 싶다”며 “동시에 자유한국당 도의원들이 다가올 지방선거에서 보수 개신교의 표심을 자극하고자 이 같은 반인권적 행보를 보이는 건 아닌지 의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인권은 정파를 초월해 가꾸고 소중히 여겨야 할 인류의 소중한 가치다”라며 이런 소중한 가치를 정략적으로 이용하려는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의 행태에 깊은 우려를 표했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이번 일을 계기로 충남 인권조례가 여성, 장애인, 이주민, 아동, 노인, 성소수자 등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보호를 보다 명확히 규정할 것을 촉구함과 함께 이들에게 가해지는 모든 혐오와 차별에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