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소형 노면청소차 운행 개시
예산군, 소형 노면청소차 운행 개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9.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형 노면청소차를 이용해 도로를 청소하고 있는 모습 © 백제뉴스

예산군은 관내 가로청소 구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소형 노면청소차를 운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현재 도로변을 청소하는 대형 노면청소차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면도로, 공터 등 폭 좁은 도로에서는 운행할 수 없어 대로변만 청소하고 있는 실정으로 소형 노면청소차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1억 8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 소형 노면청소차는 1톤 트럭 크기로 작지만 알찬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소형 노면청소차는 도로의 분진 및 이물질 등을 흡입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살수 기능이 있어 쓰레기 배출지 주변을 살수하고 전방 브러시를 이용 중앙으로 쓸어 흡입하는 방법으로 청소를 함으로써 쓰레기 배출지 주변 악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기동성이 우수하며 굴절식 조향 장치를 이용해 구부러진 길이나 급커브진 도로에서도 최소 회전반경으로 효과적인 청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소형 노면청소차 운행으로 기존 대형 청소 차량과 환경미화원만으로 청소하기 어려웠던 좁은 구역 및 쓰레기 배출지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함으로써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환경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예산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