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새마을지도자 김성남씨 책 출간 화제
홍성읍 새마을지도자 김성남씨 책 출간 화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5.2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 오관리 12리 새마을 지도자 김성남씨가 새마을 운동과 관련한 책을 출간해 화제다.

이번에 출간해 책 제목은“잃어버린 미래(LOST FUTURE)”로 지나온 과거와 현재를 파악해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필독서다.

 홍성읍 김성남씨는 70·80년대 새마을운동 부흥기를 지난 오늘날에도  새마을 현장 중심적 역할을 하며, 새마을운동의 중요성에 대한 깊은 관심과 실천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내에 발생하는 폐비닐을 수집하여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여 군정발정에 이바지하고 있다.

노인회 총무활동을 역임하면서 노인 일자리 창출에 많은 역량을 발휘하여 노인회 활동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을 하면서 새마을 운동과 실천에 대한 바른 자세로써 지역사회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김성남씨는  2011년 “새마을 운동 (하늘밖 선비들의 새마을 운동1.2.3)”과 2015년 “새마을 운동과 미래로 가는 길” 등  새마을 운동 관련 책을 출간한 바가 있다.

필자 김성남씨는 새마을 운동과 관련한 3권의 책을 출간하면서 “미래로 가는 길에는 학력과 사회적 경력이나 능력이 있는 자만 갈 수 있는 길이 아니고, 모든 사람이 더불어 갈 수 있는 길이어야 하며, 능력은 부족하지만 새마을운동 지도자인 본인이 소명을 다하려고 미래로 가는 문을 조심스레 열어 보았습니다.”라고 출간에 대한 소명을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