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우수봉사자, 청양군자원봉사센터 견학
강진군 우수봉사자, 청양군자원봉사센터 견학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5.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진군 우수봉사자 청양군자원봉사센터 견학장면 © 백제뉴스

청양군자원봉사센터 우수 프로그램 견학을 위해 전남 강진군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80명이 지난 16일 청양군을 방문했다.

이날 강태선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을 직접 맞이해 청양군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자원봉사 사업을 소개했다.

특히 특색 있는 독거노인 지원사업인 ‘재능나눔-털목도리 뜨기’와 ‘마을봉사의 날’ 등 특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센터 간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자원봉사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강진군청 주민복지실 강한성 팀장은 “청양군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간다”며 “재능나눔 등 특색 있는 자원봉사 사업이 강진군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이날 강태선 센터장은 “타 시·군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이 됐다”며 “지역에 돌아가셔도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에 큰 관심을 갖고 행복한 강진군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자원봉사센터는 2004년 설립이후 현재까지 순수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6년에는 긴급출동 만물수리센터 ‘행복 25시 희망나눔사업단’과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거점센터 등을 추진 전라남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