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19일은 일구(19)하는 날…일자리 박람회 개최
홍성군, 19일은 일구(19)하는 날…일자리 박람회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5.1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제뉴스

홍성군에서는 우수인재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오는19일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군청 대강당에서 '19(일구)하고 행복 JOB(잡)는 2017 홍성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홍성군 일자리박람회는 일을 구하는 모든 구직자들이 행복한 일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테마로, 개나리벽지, 일진전기 등 관내 우수 기업 10개사가 참여하고 취업관련 유관기관들이 다수 참여하여 관내 구직자들에게 행복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희망기업에 이력서 제출 및 채용담당자와 현장면접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력서 작성방법 및 직업심리검사도 병행해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가 무엇인지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구직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설명 및 무료 사진촬영 등의 부대행사도 동시에 진행되며,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매년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취업기회를 기업에게는 지역우수인재 채용의 기회가 되어 구인·구직난 해소의 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이번 취업 박람회를 통해 우수인재가 관내 기업체에 두루 채용되어 경기침체와 기업의 경영난 가중 그리고 실업자 증가, 얼어붙은 고용시장이 해결되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