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모사업 원년의 해…'국비 확보' 총력
홍성군, 공모사업 원년의 해…'국비 확보' 총력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2.20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이 공모사업 선정을 통한 외부재원 확보를 위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군는 20일 군청 대강당에서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공모사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날 강사로 나선 한국 공공자치연구원 이기헌 대표는 공모사업의 개념과 사례, 공모사업 성공요인 그리고 공모사업 대응 및 추진체계, 신청서 작성법 등 실무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교육생들의 열띤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을 계기로 공모사업의 전략적 접근을 위한 공무원의 경쟁력을 크게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홍성군은 지난해 공모사업에 62건이 선정돼 국비 252억원을 확보하는 실적을 올렸다.
 
올해 군은 정부 사업이 다양한 공모사업 형태로 전환되는 추세에 발맞춰 공모사업 발굴 TF 구성 및 전 중앙부처 공모동향 실시간 모니터링제 실시 등 세부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해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1월 23~25일 3일간 공모사업 발굴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 “금년 한해를 공모사업 발굴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전 공직자의 역량을 모아 중앙부처, 공공기관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모사업에 응모해 작은 예산으로 많은 군민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