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학원, '건학 40주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
백석학원, '건학 40주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6.10.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대학 후원의집 등 40곳 참여
▲ 백석학원이 27일 건학 40주년을 맞아 매년 열리는 김장 나눔 축제에, 지역 40개 기업체를 초청해 김장 김치를 함께 만들어 나누는 행사를 개최했다. © 백제뉴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는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교내 예루살렘광장에서 ‘2016학년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를 개최했다.

2003년부터 시작된 백석학원의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는 올해 건학 40주년을 맞아, 지역 기업, 대학 후원의집 40곳이 함께해 예년과는 달리 조금 특별하게 꾸며졌다.

이날 준비된 배추는 총 4,500kg(8kg 450박스 / 5kg 180박스)로 추운 겨울이 다가오기 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자 양 대학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 기업체와 후원의집 관계자들까지 합세해 김장김치 만들기에 나선다.

행사에 참여한 삼성SDI 노광현 차장은 “한국 사람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하는 일 중 하나가 김장을 담그는 일인데, 누군가를 위한 김장을 담그는 것은 처음”이라며 “제 손으로 정성을 담아 만든 김장김치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정으로 느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 대학 총장은 “백석학원의 인재상 중 ‘이웃과 함께 한다’는 부분을 실천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대학의 40번째 생일을 내부 구성원들만의 잔치가 아니라, 어려움을 겪는 이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백석학원은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 외에도, 전국 3개 교도소 대상 ‘찾아가는 음악제’ 등의 40주년 기념사업을 진행해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한편, 이날 만든 김장김치는 천안시 28개 읍, 면, 동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450가구에 배분되며, 대학 후원의집과 기업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소중한 기금은 추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기업체들은 삼성SDI, LG U+, KT㈜, 에스원, 갤러리아 센터시티,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코카콜라, 알라딘, SC제일은행, 콘텐츠포탈, 대전충남 양계농협, ㈜까르멘, ㈜보령머드, ㈜대성사, 새로나병원, 가온치과, 서울산업, ㈜엘지앤시스, 진명스텝스, 성지정보통신, 데이터큐브, 스마트정보, 제일가구플러스, 대덕오피스, 오피스알파, 평택OA시스템, 메카베이스, 레인스래픽, 비에스엠, 안신기업, 디쓰리솔루션, 클레어, ㈜리움, 지니스, ㈜준바이오, 글로벌교육원, 영광꽃화원, 들꽃, 대명샤브샤브, 천진, 봉일식, 제일카센타, 미광세탁소, 오래오래, 서울뚝배기, 뉴욕핫도그, 신라명과, 이디아북카페점, 신정관광 등이며 천안시청 관계자들도 팔을 걷어 부쳐 함께했다.

이날 김장 나눔 대축제에는 천안이 고향인 전 마라톤선수 이봉주 씨도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을 위해 동참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