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황선봉 예산군수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6.10.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 선정

황선봉 예산군수가 14일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상생경영 부문 대상자로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은 역량 있는 리더 한 사람이 국가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의 발전을 책임진다는 기본 전제 하에 객관적이고 시대적 트렌드에 부응하는 기준을 제시해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리더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또한 각 기관과 기업의 응모 접수를 받아 지난 6일 학계와 언론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황선봉 군수는 ‘충남의 중심 역동하는 예산’ 건설을 위해 ▲공장민원 원스톱 처리제 및 기업 상담실 연중 운영 ▲창업활동 및 중소기업 경영지원 ▲취업박람회 개최 및 취업정보센터 운영 ▲민간투자 확대를 위한 외국인 투자 유치 노력 등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내포의 중심도시 조성 기반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예산일반산업단지와 예당일반산업단지, 증곡전문농공단지 조성을 통해 우량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는 한편 맞춤형 기업유치 전략 수립 및 추진을 바탕으로 우수기업 80개사를 유치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관내 기업체와의 지속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기업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 추진을 통해 노후된 기반시설을 재정비하는 등 입주업체 근로자의 근무여건 개선 및 생산성 향상에 노력해온 점이 상생경영 부분 수상자로 크게 인정받았다.

아울러 1사1촌 자매결연과 지역경제동참협약체 추진 등을 통해 주민과 기업 간 상호 협력하고 교류하며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군 전역에 기업과 주민이 함께하는 상생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군은 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군민 중심의 눈높이 섬김행정 실현과 더 나은 경제, 보다 행복한 군민을 위한 유망기업 유치 및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더욱 정진할 방침이며 그 동안 달성한 역대 최대의 기업유치와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확보 등을 바탕으로 산업형 관광도시, 활기찬 예산건설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수상의 영예를 군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돌린다”며 “서민 군수로서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소통하고 신뢰관계 형성을 통해 희망이 있는 예산! 더 나은 예산, 모두가 행복한 예산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항구적인 지역발전의 기틀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