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학동 현대 힐스테이트' 안심할 수 있나
'금학동 현대 힐스테이트' 안심할 수 있나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6.05.2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힐스테이트 투시도. © 백제뉴스

공주시 금학동 300-2번지 일원에 자리하는 ‘공주 금학 힐스테이트’는 지하 2층, 지상 5층~24층 총 626세대 59㎡/74㎡/84㎡로 구성되어 중소형 아파트로 공급된다.

‘공주 금학 힐스테이트’는 공주 교대 부설 초등학교와 바로 인접해 있고 도보거리에 봉황초, 금학초, 공주사대 부설 중․고교, 공주고, 공주여고, 공주 교대 등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도보거리의 금학생태공원은 주미산 자연휴양림, 자생식물원, 목재문화체험장, 환경성 질환 예방센터와 함께 공주의 생태문화 힐링센터로 조성되어 휴양과 생태체험까지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공주시청 근처에 입지한 금학 힐스테이트는, 공주의료원, 공주 산성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인접해서 생활이 편리하고, 공산성, 금강 등 공주의 대표적인 문화, 휴양 시설의 이용도 여유롭고 검상 산업단지, 세종시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형 교통망이 장점이다.

호남선 KTX 공주 역이 인접해있어 전국을 반나절 생활권에 교통 편의는 물론, 다양한 문화체험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중소형 아파트 이면서도 4Bay 설계를 통해(일부 세대제외) 채광, 통풍의 효율성이 높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실현하고 넉넉한 동간 거리로 세대 간 조망을 배려했으며, 서쪽에 일락산(日樂山)을 끼고 있어 겨울철 찬바람을 막아주는 배산임수의 지세를 갖고 있다.

또한 중소형 아파트를 보다 넓게 누리는 4Bay 평면(일부 세대 제외)과 드레스룸, 팬트리 공간 등의 다기능 수납시스템을 적용하여 실용공간이 더 넓은 중소형 아파트를 만날 수 있다.

시행사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문제점으로 대두된 조합원의 자금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가가 인정한 아시아 신탁에서 조합설립 인가 전까지 자금을 보관, 관리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택 홍보관은 공주시 봉황로 154 한국 빌딩 2층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