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KTX 공주역 활성화 방안 제안 공모전
공주시, KTX 공주역 활성화 방안 제안 공모전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5.04.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로 향하는 공주시, 희망의 KTX 공주역’ 실현 위해 4개 분야 공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시민의 입장에서 새로운 정책을 발굴, 미래 충남 남부권 발전의 초석이 될 KTX 공주역의 효과적인 활성화를 위해 관내 대학생과 시민 및 공주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로 향하는 공주시, 희망의 KTX 공주역’실현을 위한 KTX 공주역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관광 진흥 ▲역세권 개발 ▲백제문화 ‘테마역’조성 ▲기타 활성화 방안 등 4개 분야에 대한 시책으로 제안, 아이디어, 개선사항 등을 접수한다.

공모기간은 23일부터 5월 22일까지며, 제안 접수는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의‘소통센터-시정제안-시민제안’을 이용하거나, 우편(공주시 봉황로 1 공주시청 시정발전연구과) 또는 전자우편(heejin@korea.kr), FAX(840-2338)로 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외부 심사위원과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범위 ▲계속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해 수상제안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심사결과 금상(95점 이상, 1명)에게는 200만원, 은상(88점 이상, 1명) 100만원, 동상(80점 이상, 2명) 50만원, 장려(70점 이상, 4명)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노력상(60점 이상, 30명)은 3만원 상당의 공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학생과 시민, 공무원들이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풍토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고귀한 의견들을 통해 공주역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공주시가 도약하는 희망도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