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지성감민 행정에 발 벗고 나서
이용우, 지성감민 행정에 발 벗고 나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4.07.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찾아가는 군정설명회 개최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군정살림살이에 대해 주민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자 지난 7월 22일 남면사무소에서 지역총화협의회 및 이장단 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찾아가는 군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민선6기 주요공약으로 제시한 민선5기를 창조적으로 계승하고 신성장동력 기반마련 및 실질적 체감복지 강화를 위한 행복도시, 부자도시, 경제도시, 관광도시, 복지도시, 미래도시 등의 6개 분야 64개 사업에 대해 군정설명으로 군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된 내용으로는 △안전한 도시! 군민 친화도시 건설을 위해 365 안전부여 만들기 강력 추진, 등교전용 통학버스 및 택시운영, 100세 시대 군민 평생학습센터 건립 △고품격 농축산 도시조성을 위해 중부권 친환경농산물 광역 유통센터 추진, 굿뜨래 웰빙마을 농식품창조산업화 복합단지 조성, 백마강 용수 시설하우스 공급기반 구축 △약속이 희망이 되는 역동적인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여 원도심 상권활성화, 부여 상생 복합산업단지 추진, 기업투자유치 진흥기금 100억원 조성 등의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 관광도시 조성사업으로 반산저수지 수변개발(황토한옥펜션 조성 등), 구드래 역사마을 조성(한옥체험, 저잣거리 등), 백마강 횟집타운 조성 △군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건설로 여성 취업 프로그램 확대 및 보육시설 확충, 부여군 가족행복센터 설립 추진, 부여군 건강지원센터 운영 △경쟁력 있는 성장도시 조성을 위해 부여-청양·부여-보령 등 국도 확포장 적극 추진, 문화단지 중부권 최대 놀이공원 착공, 산림문화 휴양 전원마을 단지 조성 등의 64개 단위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한편 지난 7월 11일 규암면을 시작으로 한 군정설명회는 오는 8월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군정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찾아가는 군민설명회를 통해 민선6기에 군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자세히 알게 됐다”며 “군에서 계획한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돼 우리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군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부여를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신 중부권시대의 중심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민선 6기에는 그동안 추진해 온 민선5기의 군정을 계승발전하고 민선6기 공약사업과 새로운 10대 비전을 중심으로 부여 100년 대계를 위한 미래성장 동력확보와 주민 체감도가 높은 시책을 중심으로 군민 감성복지 100대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