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12회 홍산대첩문화제 연다
부여군, 제12회 홍산대첩문화제 연다
  • 백제뉴스
  • 승인 2014.04.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최영장군과 무명장수들의 넋 위로
지난해 홍산대첩문화제 행사 장면이다.

홍산대첩문화제운영위원회는 오는 4월 16일 홍산면 태봉산성 일원에서 ‘최영장군과 함께 홍산대첩의 역사속으로’라는 주제로 제12회 홍산대첩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산대첩문화제는 최무선의 진포싸움, 이성계의 황산대첩, 정지의 남해대첩과 함께 왜구토벌에서 가장 빛나는 전적으로 알려진 최영장군의 홍산대첩을 기념하고 무명장수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순수민간주도형 축제이다.

올 해에는 태봉산성에서 최영장군과 무명장수들의 넋을 위로하는 제례를 갖고 홍산면사무소 광장에서 공연, 작품전시 등의 이벤트로 볼거리를 제공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부여 서부권 문화행사로 발전시키고자 홍산 지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축제의 주체가 되는 순수 민간주도형 축제로써 홍산지역의 사회단체가 종목별, 분야별로 책임 분담하여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대첩제는 최영장군의 대첩제 승리 및 무명 장수들의 넋을 위로하는 추모제를 시작으로 하여 부여군충남국악단의 공연, 관내 초등학교 작품 전시와 주부대학 풍물놀이, 군민노래자랑 등 다채롭게 행사를 준비하였다.

또한, 왕과 왕비 의복체험, 보부상 의상 및 봇짐․등짐 체험, 곤장․형틀․옥사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