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청양군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2013 청양군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 백제뉴스
  • 승인 2013.07.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청양군민체육관서 거행

2013년 청양군 새마을지도자대회가 청양군 새마을지회 주관으로 지난 17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화 청양군수를 비롯해 윤종목 청양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문고회 등 새마을가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병훈 비봉면협의회장과 김상숙 남양면 부녀회장이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상을 받는 등 새마을유공자에 대한 청양군수, 도회장, 지회장 등의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또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읍‧면 새마을단체에 대한 시상도 가졌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남녀새마을 지도자들이 현장에서 크고 작은 마을의 대소사부터 지역의 많은 일들을 수행하고 헌신적인 봉사를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활용품 모으기, 자전거 타기 운동 등 뉴새마을운동을 추진하는데 새마을 가족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도수 지회장은 “새마을운동은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성장과 풍요로운 삶을 가능케 만든 원동력이었다”며 “지역사회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어렵고 궂은 일에 솔선수범해 온 새마을 지도자들의 헌신 봉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부 행사에서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단합도모와 사기진작을 위해 장기자랑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단합된 모습으로 화합분위기를 조성했다.

새마을운동청양군지회에서는 한 해 동안 사랑의 집 고쳐주기, 독거노인 김장 및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주기, 김장 및 밑반찬 나누기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