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하반기 전력보강으로 완전무장!
대전, 하반기 전력보강으로 완전무장!
  • 백제뉴스
  • 승인 2012.07.3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비수 이정열 등 5명 전력보강 완료

하반기 K리그 선수 추가등록기간 마지막 날인 7월 30일, 대전시티즌은 수비수 이정열의 영입을 끝으로 전력보강을 완료했다. 이번 추가등록기간 동안 대전이 영입한 선수는 테하, 김병석, 이정열, 정연웅, 노용훈 총 5명이다.

외국인 공격수 테하(등번호 11)와 미드필더 김병석(등번호 37)은 이미 K리그 경기에 나서 팬들에게 인사한 바 있다. 두 선수는 이적 후 빠르게 팀에 녹아들며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대전에서 뛰다 올해 강원으로 이적했던 미드필더 노용훈(등번호 35)이 다시 대전으로 돌아왔다. 중원에서의 패스플레이가 강점인 노용훈은, 대전에 합류한 후 꾸준히 연습경기에 출전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FC서울에서 이적하는 수비수 이정열(등번호 34)은 2004년 K리그에 데뷔한 후 9년간 84경기에 출장한 베테랑 수비수이다. 2004년 아테네올림픽 대표팀에 선발되기도 했던 이정열은, 대전의 수비 강화라는 임무를 맡았다.

일본 V 파렌 나가사키로 임대되었던 미드필더 정연웅(등번호 32)도 친정팀으로 복귀했다. 대전시티즌 유소년 출신 1호 프로선수이기도 한 정연웅은 새로운 곳에서의 경험을 발판으로 한층 성장한 경기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팀을 떠난 선수도 있다. 측면 공격수로 활약했던 레오는 고향으로 돌아갔고, 드래프트로 입단했던 신인 미드필더 김슬기는 내셔널리그 인천코레일로 임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