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의 종목분석] LS산전(010120)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LS산전(010120)
  • 백제뉴스
  • 승인 2011.09.0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의 공포가 다시 시장에 찾아온듯하다. 한차례 폭풍우가 지나가고 잠잠해지면서 잠시나마 안도의 한숨을 돌릴 수 있나 싶더니 9월 동시 만기일을 앞두고 시장 변동성은 재차 확대되고 있다. 코스피지수 하루 50포인트 정도의 하락은 무덤덤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내성이 생긴 영향일까? 요즘 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 개인들은 미친 듯이 시장에 달려들고 있다.
 
8월의 시장 폭락으로 인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목들의 주가는 가격 이점이 발생한 상태다. 지수 하락을 틈타 최근까지 코스닥 테마주가 활개를 치고 있는데 투자의 주의가 요구되는 시점으로서 코스피 우량주로의 접근이 바람직한 결정이라 판단한다. 1700선의 지지력을 확인한 후 코스피 낙폭과대 위주로 초점을 맞춰 투자한다면 단기 투자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오늘은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된 LS산전(010120)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LS산전은 1974년 럭키포장이라는 이름으로 출발, 금성산전을 거쳐 95년 LG산전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이후 LG그룹이 LG와 GS그룹으로 분할하면서 다시 지금의 LS산전으로 사명을 변경한 우여곡절이 많은 회사다. LS산전은 전력기기 및 자동화기기 제조업체로 전기 변환장치 관련 전문 기업이다.
 
발전소의 송전, 배전 등 대규모 플랜트 및 수용가까지 안정적인 전력의 공급과 보호제어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21C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RFID, 자동차 전장품, 전력용 반도체, 분산전원용 전력변환장치(PCU), 지능형 전력망 구축 등 신 사업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최초 RFID 관련 리더기 양산라인 구축 및 국내 최대의 태그 양산라인 준공으로 머지않아 도래 할 RFID 시대를 한발 앞서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기자동차의 핵심 전장품 양산을 위한 연구 개발 및 지능형 전력망 구축은 국책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등 핵심 기술 개발 및 사업 영역 확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처럼 LS산전은 기존 사업 영역에서 벗어나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지능형 전력망 구축 등 그린 비즈니스에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중장기보다는 단기 관점으로 55000원 전후에서 매수는 무리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