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사회복지시설․단체 보조금 집행 관리 교육
연기군 사회복지시설․단체 보조금 집행 관리 교육
  • 전말봉 기자
  • 승인 2011.07.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금 집행과 정산 요령, 보조금전용카드 사용 교육

  연기군은 지난 21일 연기군청 대강당에서 사회복지단체 및 사회복지시설 보조금 집행담당자와 담당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민간 보조금 관리교육을 실시했다.

  민간에 지원하는 사회복지 보조금 규모가 해마다 증가하는 상황에서 민간보조사업자가 예산집행에 대한 내용을 잘 알지 못하여 보조금관련 서류를 소홀히 작성하거나, 보조금 유용, 정산검사 소홀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대두되는 바,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투명한 민간보조금 집행관리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단체 및 시설에 지원하는 민간보조금은 군민의 세금임을 강조하고, 보조금 집행과 정산 요령, 신용(체크)카드 사용, 감사 지적사례 등 실무에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민간단체 보조금이 효율적으로 운영관리 되도록 하여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군 관계자는 "보조금 집행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지적사례가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보조금의 신청, 집행, 정산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특히, 보조금지원 취지와 관련 없는 식비, 운영 경비 등에 부적절하게 보조금을 지출하는 사례가 없도록 보조단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사회복지단체 및 시설 등 민간단체보조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도를 통하여 보조사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보조금집행 및 평가결과를 통해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개선노력을 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