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성큼 다가온 여름철 방역활동 ‘시동’
연기군, 성큼 다가온 여름철 방역활동 ‘시동’
  • 전말봉 기자
  • 승인 2011.06.0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건강 증진 위해 통합적(유충+성충)방역소독 실시

 연기군보건소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취약지역에 대한 방역소독과 모기유충을 구제해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연기군보건소는 감염병 예방 확산방지와 대응을 위해 역학조사반을 편성하고 각급 의료기관, 학교, 산업체 등 55개소에 대한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정비하고 오는 10월 10일까지 통합적 하계 방역소독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통합적 방역소독은 유충에서 성충에 이르는 전 단계를 통하여 적기에 방역을 실시함으로서 감염을 일으키는 매개곤충을 방제하게 된다.

  특히, 모기가 서식하기 쉬운 웅덩이, 축사, 정화조, 하수구 등 모기유충을 구제하여 여름철 모기 개체수를 줄이기로 하였고 쓰레기장과 공중화장실에 분무소독이 강화된다.

  또한, 불특정다수인이 많이 이용하는 고복저수지 등 유원지와 공원, 어린이 놀이터, 체육시설에는 모기 등 위생해충을 유인하는 유문등을 29개소에 설치하기로 하였다.

  이밖에도 기초생활수급권자 2007가구와 마을 경노당 326개소에는 방역약품 ‘에어졸’ 5000개를 지급하여 지역주민들이 위생해충 구제와 방역활동으로 건강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방역소독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기군보건소 예방의약담당(☎041-861-884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