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구성
대전교육청, 대전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 구성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4.03.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늘봄학교 운영에 있어 교육청과 학부모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학부모 모니터링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대전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은 대전늘봄학교에 선도적으로 참여하는 초등학교 45교 중 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위주로 선정하여 총 84명으로 구성했다.

모니터링단의 활동기간은 2025년 2월까지이며, 수시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대전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하여 현장의 목소리와 소통하는 통로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대전늘봄학교는 초등학교 45교를 대상으로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대전늘봄학교는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미래교육 신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미래형·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모의 이른 출근으로 조기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한 ‘굿모닝 에듀케어’와 가정에서 자율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방과후학교’ 또한 운영한다. 

대전늘봄학교 학부모 모니터링단은 교육청과 학부모 간의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위촉되었다. 학부모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하여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의 질적인 강화를 이끌고, 더욱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희망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양질의 방과후학교 및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전늘봄학교를 운영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학부모 모니터링단의 적극적인 소통 및 참여와 따뜻한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