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등학교, 학생회 주관 신입생 환영회 개최
청양고등학교, 학생회 주관 신입생 환영회 개최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3.2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고등학교 밴드부가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는 공연을 펼치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
청양고등학교 밴드부가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는 공연을 펼치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

청양고등학교는 학생회 주관으로 ‘환영해, 즐거운 고딩생활’이라는 주제로 2024년 3월 18일 1교시 자율활동 시간에 신입생 환영회를 열었다.

1부는 ▲환영 인사 ▲교감 당부말씀 ▲1학년 정부반장 임명식 ▲학생회 임원 소개로 이루어졌으며, 2부에서는 밴드부 줄라이와 ing의 공연으로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두 동아리의 멋진 공연으로 환영 분위기는 한층 고조됐다.

3부는 신입생들이 선배들과, 교사들에게 질문하여 답변을 받는 학교생활 Q&A가 진행됐다. 신입생들은 학교생활에서부터 대학 입시까지 다양한 질문을 했고, 학생회와 담당 교사의 정성어린 답변으로 신입생들은 의미있고 알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4부는 학생안전부장 교사가 최근 변화하는 학교폭력 처리 제도에 대한 안내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학교폭력의 위험함을 주지시켰으며, 고슴도치가 서로 일정한 거리를 주어 아픔없이 생활하는 것처럼, 우리 학생들도 서로에 대한 거리를 두면서 서로를 배려하는 청양고인이 되어야한다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2·3학년은 학교폭력 예방을 다짐하는 서약서를 작성했다.

1학년 채○연 학생은 “선배들의 재미있는 환영 행사로 인해 학교생활이 즐겁게 됐고 낯선 고등학교 생활을 즐기는 다짐의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경수 교장은 “이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리고 선후배 간의 따뜻한 정을 느꼈으면 한다.”라며, 기획한 학생회 임원들의 수고를 치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