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대학생 관광 홍보단 ‘DG프렌즈 2기’ 모집
대전 동구, 대학생 관광 홍보단 ‘DG프렌즈 2기’ 모집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4.03.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3일까지 총 35명 모집
8개월간 동구 관광·홍보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 수행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청

대전 동구는 관광·홍보 분야에 최신 유행을 반영한 젊은 감각으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대학생 홍보단(서포터즈) ‘DG프렌즈 2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기를 모집 중인 대학생 홍보단 DG프렌즈는 영상, 블로그, 카드뉴스 제작과 더불어 오프라인 활동 등을 통해 관내 관광지와 축제를 홍보하는 대전 동구 대학생 관광 홍보단(서포터즈)이다.

대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총 35명의 대학생을 모집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동구를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홍보단 전원에게는 환영선물 및 월별 역할 수행 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며, 우수활동자에겐 구청장 훈격의 표창을 수여한다.

지난해 진행된 DG프렌즈 1기는 대전 국제 와인 엑스포 및 대전 동구동락 축제 참여,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봉사활동까지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으며, 또한 이색적인 90건 이상의 사회관계망(SNS) 홍보 제작물을 만들어 구정 홍보에 큰 역할을 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난 1기 홍보단의 열정적인 활동 덕분에 동구의 숨겨진 명소를 알리고, 구정을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2기 홍보단 또한 대학생들만의 기발하고 톡톡튀는 시선으로 동구의 여러 관광자원을 알리고, 참신한 홍보 활동을 계속해서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