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 우주산업 공동기술개발 본격 지원
대전TP, 우주산업 공동기술개발 본격 지원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4.03.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전략산업 연계로 시너지 창출”
내달 2일까지 지원기업 모집…오는 14일 사업설명회 개최
컨소시엄당 연간 최대 1.2억원 지원
대전테크노파크 전경 ⓒ백제뉴스
대전테크노파크 전경 ⓒ백제뉴스

대전의 우주산업 분야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4대 전략산업 연계 공동기술개발 지원이 본격 추진된다.

대전테크노파크는 오는 14일 글로벌 선도 우주기업 육성을 위한 ‘우주산업-전략산업 융합R&D 개발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전의 우주산업과 4대 전략산업 간 동반 성장을 위한 기반 조성을 목표로 중소기업 간 융합 연구개발(R&D) 비용으로 컨소시엄당 연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전 소재의 우주기업 1개사와 바이오헬스, 나노․반도체, 국방 등 그 외 전략산업 분야 기업 1개사 이상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내달 2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지원사업 관련 사업설명회는 사전 신청으로 진행되며 오는 14일 오후 3시 대전TP 어울림플라자 2층 대강당에서 관련 서류 작성 및 준비 방법, 유의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및 사업공고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TP 홈페이지(www.djtp.or.kr)와 대전기업정보포털(www.dips.or.kr)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전TP 우주·ICT산업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대전의 4대 전략산업과 우주산업의 연계를 통한 동반 성장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