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청식, 예비후보 사퇴 "양승조 지지"
어청식, 예비후보 사퇴 "양승조 지지"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3.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정권 심판, 민주주의 회복 위해 힘 모아야"
어 예비후보 7일 홍성 선관위에 사퇴서 제출
어청식 예비후보가 7일 홍성선관위원회에 사퇴서를 제출하고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어청식 예비후보가 7일 홍성선관위원회에 사퇴서를 제출하고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

어청식 홍성·예산 국회의원 예비후보(무소속)가 7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에 방문해 양승조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을 하고 홍성·예산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사퇴한다고 밝혔다.

어 후보는 “출마 당시 민주주의를 위기에 빠트린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노무현, 안희정의 더 좋은 민주주의를 회복시키겠다고 밝혔다. 목적에 충실하기 위해 양승조 예비후보의 야권단일화 제안을 기꺼이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 스스로 윤석열정권 심판과 민주주의 회복의 적임자라고 여겨 출마했지만, 양승조 예비후보는 본선경쟁력, 실력, 경륜 면에서 압도적인 후보다. 민주진보 진영의 승리라는 역사적 과업을 거뜬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참여정부를 뒷받침했던 제17대 국회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으로 활약한 경험을 갖춰 민주주의에 대한 소신도 뚜렷하고 5선 국회의원으로 충남을 대표해 제22대 국회에 진출하면 국회에 만연한 충남홀대론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 제가 홍성·예산 지역 곳곳을 발로 뛰며 민심을 수렴해 만든 민생정책 및 공약도 양 후보가 긍정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홍성·예산 지역발전과 숙원도 해결할 수 있는 적임자”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어 “그동안 젊은이의 패기와 용기에 응원해주시고 성원해주신 홍성·예산 주권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민주진보 진영 승리에 힘 모아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