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의원, 세종 3·2·1 프로젝트’ 발표
강준현 의원, 세종 3·2·1 프로젝트’ 발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3.0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스마트산업밸리 구축, 조치원 세종제2청사 설립 통해 세종시 경제발전의 거점 만들어 낼 것” 
‘세종 3·2·1 프로젝트’ : ‘명실 3부 행정수도, 일과 사람2 넘치는 대한민국 제1의 도시 세종’ 
강 의원 “지난 4년 성과로 보여드렸으며, 앞으로의 4년도 그 누구보다 잘 해낼 것”
강준현 국회의원이 6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세종 3·2·1 프로젝트’ 현장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백제뉴스
강준현 국회의원이 6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세종 3·2·1 프로젝트’ 현장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백제뉴스

강준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이 6일 오전 10시 30분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세종 3·2·1 프로젝트’ 현장 공약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약 발표회에는 다양한 세종 언론인과 시민 등이 참석했다.

강준현 의원은 ‘세종 3·2·1 프로젝트’ 를 ‘명실 3부 행정수도, 일과 사람2 넘치는 대한민국 제1의 도시 세종’으로 명명하며 세종의 종합적인 미래 발전상을 제시하고 세부 공약사항을 발표했다.

이날 강 의원은 ‘세종 3·2·1 프로젝트’ 중 세종의 경제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그림을 그리는 ‘일과 사람2 넘치는 세종’ 공약을 발표했다.

강 의원은 인구와 일자리, 인프라 등이 수도권에만 집중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양극화현상을 지적하며 지방소멸을 막아내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세종이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지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해 세종시의 인구증가율이 세종시 출범 이후 최저 수치인 0.8%를 기록한 것을 언급하며 세종에 인구유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제가 살아나고 일자리가 생겨나야 한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북부권 스마트산업밸리, 조치원 세종제2청사 건립, 택지 3만호 건설 및 광역교통망 확충을 제시하며 세종시에 인구유입을 유인하고 새로운 성장 가치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이어서 국가산업단지를 필두로 세종의 일반산단, 벤처창업타운 및 특화산업교육 기관을 연계하는 세종 스마트산업밸리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히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등과 협의·협상할 강력한 재선의원의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 의원은 조치원 및 북부권의 소외감 그리고 세종시청의 물리적 한계점을 지적하며 조치원에 세종제2청사를 건립해 북부권의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을 살리고 행정서비스를 비롯한 세종시 내의 균형발전을 추구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보다 원활한 인구 유입을 위해 택지 3만호를 건설하고 광역교통망을 확충해 사람이 찾아와 일하며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3만 세대 규모의 주거 시설 확충과 충청광역급행철도, 세종-안성/세종-청주 고속도로의 조기 조성을 제시했다.

강준현 의원은 “사람이 모이고 일하고 잘 살 수 있는 세종시를 만들고자 ‘세종 3·2·1 프로젝트’를 시민 여러분 앞에 발표하게 되었다”며 “세종의 경제발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일과 사람이 넘치는 도시 세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의원은 “지난 4년간 시민 여러분들이 맡겨주신 권한을 한 순간도 소홀히 하지 않고 열심히 일해왔다”며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을 잊지 않고 여러분들과 함께 살기 좋은 대한민국 제1의 도시 세종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