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32대 이병도 교육장 취임
천안교육지원청, 32대 이병도 교육장 취임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3.0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도 천안교육장이 취임 첫 행보로 통학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이병도 천안교육장이 취임 첫 행보로 통학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제32대 천안교육지원청 이병도 교육장은 4일 독립기념관을 찾아 헌화와 참배를 한 후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병도 신임 교육장은 서천고등학교, 공주사범대학교(한문교육), 인하대학교(일반사회교육 석사), 공주대학교(교육학 박사)를 졸업하고 인천 가좌중학교에서 첫 교직 생활을 시작한 이후 당진고, 천안쌍용고, 온양용화고 교사, 충청남도교육청 학교정책과, 교육혁신과, 교육국 장학관을 역임하면서 교육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경험으로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해 나가고 있는 교육 전문가이다.

이병도 교육장은 취임식에서 천안교육지원청의 교육 비전인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 교육’의 의미를 강조하며 "학생의 꿈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학생이 꿈 꿀 수 있는 행복한 천안 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교육계 안팎의 다양한 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천안 교육을 위해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으는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취임식 직후 천안 시청, 서북경찰서, 서북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하여 천안 교육의 발전을 위해 각 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조했으며, 3월 6일(수)까지 천안 지역의 유관 기관·단체를 방문하여 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