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고용노동부 주관 취업 지원 사업 2개 동시 선정 '쾌거’
순천향대, 고용노동부 주관 취업 지원 사업 2개 동시 선정 '쾌거’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2.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사업,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동시 선정
연간 16억 원의 사업비로 맞춤형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 운영…지역 일자리 거점 대학으로서의 역할 수행
순천향대학교 전경 ⓒ백제뉴스
순천향대학교 전경 ⓒ백제뉴스

순천향대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사업과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동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에게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하고 고용센터·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취업·진로 지원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은 재학 단계부터 개인별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제공해 전략적으로 사회 진출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순천향대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6년 동안 98억 4천만 원의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비를 집행하게 된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역 청년들에게 △전문 상담 지원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청년특화 원스톱 진로·취업 지원 △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 △자기주도제 상담제 운영 △학과별 취업지도교수 활용 등 지역 청년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순천향대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으로 올해 70.5%에 달하는 높은 취업률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 2018년부터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위해 △지역 청년 강소기업 발굴 및 탐방 특화 프로그램 △특성화 고교생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학과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지역 일자리 거점 대학으로서 고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온 것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조호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실질적 진로·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실효성 높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 지역 거버넌스를 활용한 원스톱 진로·취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