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효도·보훈 시정으로 어르신 행복한 도시 만들 것”
박경귀 시장 “효도·보훈 시정으로 어르신 행복한 도시 만들 것”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2.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2024 정기총회 개최
박경귀 아산시장이 23일 ‘2024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이 23일 ‘2024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은 23일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열린 ‘2024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동 경로당 회장 등 지역 어르신 550여 명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강춘식 충남연합회장, 오치석 아산시 지회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안정헌 충남도의원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아산시는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을 잘 모시기 위해 ‘효도시정’을 시정의 근간으로 삼고, ‘효도시정 종합계획’을 세운 바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독거 어르신 안전을 위한 ‘금빛어르신 돌보미단 운영 ▲동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노인대학 및 노인교실 운영 ▲경로당 지원 프로그램 ▲어르신 일자리 지원 정책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확대 지원 등 아산시 주요 어르신 복지시책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박 시장은 “앞으로도 아산시는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아산에서 시작된 ‘효도시정’이 잘 뿌리내려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은 “언제나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의 원활한 운영을 도와주고 계신 아산시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어르신 일자리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사회참여를 이어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 실적 및 결산보고서 승인의 건,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 부지회장 임·면권 위임의 건 등에 대해 원안대로 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