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제22대 총선 민주당 단수 공천 확정
문진석 의원, 제22대 총선 민주당 단수 공천 확정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2.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승리해 지난 4년 성과를 바탕으로 천안 발전 이어 나가겠다”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 ⓒ백제뉴스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 ⓒ백제뉴스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은 22일 천안시갑 국회의원 후보로의 공천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2일 제5차 발표에서 문진석 의원을 천안시갑 후보로 단수 공천했다.

천안시갑 민주당 후보가 경선 없이 단수 공천됨에 따라 문 의원은 3월 28일부터 시작되는 제22대 총선 본선에 직행하게 된다.

문진석 의원은 “천안 시민과 국민을 위해 계속해 봉사할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된 것에 감사하다”면서 “4년 전 신인 정치인의 초심으로 돌아가 천안 시민과 천안 발전을 위한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저를 천안의 기업가이자 정치인으로 키워 준 천안 시민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면서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지난 4 년간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중단없는 천안 발전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진석 의원은 제21대 천안시갑 국회의원으로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으며, 천안 시민의 오랜 숙원으로 20년간 임시 역사로 방치되어 있던 천안역을 증·개축하는데 성공했다. 새롭게 바뀌는 천안역은 2024 년 착공되어 2026 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천안 외곽순환도로 구축, 남산·봉명·오룡지구 도시재생사업 추진, 동부스포츠센터 건립 추진 등 지역 발전에 힘썼다.

한편 문 의원은 다가오는 2월 26일 제22대 총선 천안시갑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오전 10시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