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오프 성선제 "이번주 답변 없을 시 중대결심" 탈당 시사
컷오프 성선제 "이번주 답변 없을 시 중대결심" 탈당 시사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2.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선제 예비후보(세종갑, 국민의힘) ⓒ백제뉴스
성선제 예비후보(세종갑, 국민의힘) ⓒ백제뉴스

세종갑 지역구에 출마했다가 컷오프 된 성선제 예비후보(국민의힘)는 22일, 재심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중대결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성 예비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정치란 이런 것인지 회한이 든다”면서 “눈이 오나 비가 오나 거리에 나갔고 하루 평균 3회, 연 1천여 회의 행사를 돌며 지역주민들과 소통했다”며 포문을 열었다.

그는 “당원과 동료시민 여러분께 진정성을 보이면 당선은 물론이고 당선 이후 실무에서도 진짜 정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해 모든 것을 포기하고 가장 빠르고 꾸준하게 달려왔다”면서 “이렇게 하고도 경선에서 패배했다면 저는 능력 부족을 인정하고 과거에 그랬듯 원팀으로 선당후사 했으리라 자신 있게 말씀드리지만, 돌아온 것이 단수 공천이라니 황망할 따름이다”고 밝혔다.

이어 “류제화 후보는 시당위원장을 지냈음에도 ‘애보고 돈 버느라 주민을 만날 시간이 부족했다’고 본인 입으로 말했고, 당 행사를 주최한 적도 손에 꼽았으며, 다른 후보들이 지역구에서 뛰고 있을 때 류제화 후보는 지역구에서는 얼굴 한 번 보기가 어렵고 서울에서 봤다는 사람이 더 많았는데 이러한 류제화 후보의 방법이 진정 옳은 것이냐”고 반문했다.

계속해서 “류제화 후보에 대한 많은 논란이 있었고 몇몇 논란에는 증거도 있다”면서 “그런데도 논란과 인지도 부족에도 불구하고 단수 공천된 배경은 무엇인지 국민의힘 공천위원회에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직격했다.

계속해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수많은 논란을 이겨낸 류제화 후보의 힘이 무엇인지, 오직 지난 2년간 지역민과 소통했지만 든든한 뒷배가 없는 제 점수는 몇 점인지도 공개해 달라. 여론조사에서 단수 공천 기준인 2배 이상의 격차가 있었는지 여론조사 결과 공개를 요청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이처럼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에 재심을 신청한다”면서 “이번주까지 납득할만한 답변이 없으면 중대결심을 할 수밖에 없음을 밝힌다”며 결연한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