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05주년 3·1절 기념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계룡시, 제105주년 3·1절 기념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2.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사랑 실천 태극기 달기로 함께 해요, 인증샷 이벤트도 시행 예정
지난해 계룡시 도로변 태극기 게양 모습 ⓒ계룡시
지난해 계룡시 도로변 태극기 게양 모습 ⓒ계룡시

계룡시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태극기 달기 운동은 민족자존과 국권회복을 위해 떨쳐 일어섰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태극기를 통한 시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추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각급 학교, 유관기관,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및 마을회관 등을 대상으로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SNS와 시정소식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관내 주요 거리에 가로기를 게양해 나라의 소중함과 일제에 저항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가정과 기업, 단체에서는 3월 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된다. 단,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잠시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한편, 시에서는 3‧1절 또는 광복절과 같은 국경일에 시민들의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기 위해 가정에서 보관 중인 노후 태극기를 지참하여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새 태극기로 교환해 주고 있으며, 관내 거주 중인 국가유공자에게는 태극기를 무상 배부하고 있다.

이번 3·1절에는 시민들의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기 위해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를 신규 추진할 예정으로, 관련 내용은 오는 26일 계룡시 블로그(blog.naver.com/gyeryongcity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시민 모두가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되새기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