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개발공사, 7대 김병근 사장 취임
충청남도개발공사, 7대 김병근 사장 취임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2.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전문가로서 민선8기 도정 역점사업 강력 추진 의지 표명  
지역사회 동반성장 및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 포부 밝혀 
충청남도개발공사 제7대 김병근 신임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충청남도개발공사
충청남도개발공사 제7대 김병근 신임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충청남도개발공사

충청남도개발공사 제7대 김병근 신임사장이 14일 충남개발공사 본사에서 취임식을 가지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김 사장은 임기동안 역점을 두어 추진할 사항으로 △도정 역점사업 강력추진 및 新 성장 동력 발굴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으로의 전환 △지역사회 동반성장, △안전관리 강화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리브투게더 공급, 탄소중립경제특별도 선포에 따른 친환경경영 등 민선8기 역점사업을 힘차게 추진”하는 한편, “미래의 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공사의 지속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및 수평적 조직문화 구축을 통한 신바람 나는 일터 조성,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서 안전관리 등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및 주거문제 해결 등 충남도의 공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 공모 및 충남도의회 인사 청문을 거쳐 최종 임명된 김 사장은 롯데건설에서 34년을 근무하며 건축사업본부장(전무) 등을 역임한 민간주택과 건설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