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지원사업 준비 박차
계룡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지원사업 준비 박차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2.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3월 8일까지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집중등록 기간 운영

계룡시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를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집중등록’ 기간으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이용권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에 따라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지원금으로 이용권은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는 작년 1000명의 시민에게 평생학습 이용권을 지원해 다양한 사용기관에서 맞춤형 평생교육을 진행하였고 학습자 만족도 또한 95% 이상으로 많은 시민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시는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 모집에 앞서 사용기관 집중등록을 통해 학습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함으로써 시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등록 신청은 계룡시 평생학습포털(https://gyeryong.go.kr/lll/)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시의 승인으로 확정된다. 현재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은 총 61개로 시는 집중등록 기간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사용기관이 등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사용기관 집중등록 후 기존 및 신규 사용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 설명과 함께 올해 운영할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5월 중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을 통해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 및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시민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관이 사용기관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이용권 사용기관 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2-840-259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