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현 서천부군수 "오는 15일께 철거업체 발주"
노태현 서천부군수 "오는 15일께 철거업체 발주"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2.0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서천특화시장 화재 관련 언론브리핑 개최
대응 진행 상황, 향후 복구대책 등 기자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해
노태현 서천군 부군수가 7일 서천군청에서 서천특화시장 화재와 관련한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 ⓒ서천군
노태현 서천군 부군수가 7일 서천군청에서 서천특화시장 화재와 관련한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 ⓒ서천군

서천군이 7일 서천군청에서 최근 서천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 잘못된 보도를 바로잡고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언론브리핑을 개최했다.

언론브리핑을 주재한 노태현 서천군 부군수는 시작에 앞서 "서천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많은 분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매우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밝혔다.

이후, 노 부군수는 참석한 언론 관계자들로부터 화재 사건 개요, 대응 진행 상황, 향후 복구대책 등 다양한 질문들에 성심성의껏 답하는 모습을 보였다.

우선, 현재 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 상황을 알려달라는 질문에 "소방과 경찰이 합동으로 전문 조사반을 구성해 화재 원인과 발화지점을 조사하고 있다"며 "감정 물품을 수거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소실된 수산물동에 대한 철거와 재건축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안전한 해체를 위해 구조전문가와 건축전문가들과 함께 현장 조사를 거쳐 철거 실시설계 용역 등 해체공사와 관련 용역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빠르면 오는 15일쯤에 철거업체를 발주하고, 지난 5일 개장한 농산물동 또한 임시시장 개설 시기에 맞춰 점포를 임시시장으로 이전한 뒤 수산물동과 함께 철거에 들어갈 계획"이라 밝혔다.

이후, "철거가 마무리되는 대로 사전행정절차를 거쳐 2025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덧붙였다.

한편, 최근 화두가 되는 임시상설시장 개설과 관련해서는 설계가 나오는 대로 분야별로 업체를 선정한다면 4월에 임시시장이 개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관련, 임시상설시장은 5942㎡ 규모로 서쪽 주차장 일원에 최대 255개의 점포가 들어갈 수 있는 2개 동으로 조성되며, 각각 막구조와 모듈러 구조로 설치된다.

막구조 안에는 수산물, 식당, 추후 시장 재건축 시 이전해야 할 농산물동의 점포가 입점하며, 모듈러 구조는 2층으로 만들어져 기존 일반동에 입점했던 점포가 들어올 예정이다.

이외에도, 6일 기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 성금은 약 9억 5300만원에 이르며, 충남도 및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의를 거쳐 전액 피해 지원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노태현 부군수는 “이 모든 과정을 상인회와 함께 협의하면서 진행하고 있다”며, “조속히 신속하고 확실한 복구 작업과 피해 지원을 통해 서천특화시장이 화재 전 일상으로 우리의 품에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