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료원, 아동돌봄복지기관 건강관리 교육 지원
공주의료원, 아동돌봄복지기관 건강관리 교육 지원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2.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근력 및 유연성 강화를 위한 밴드운동을 하고 있다. ⓒ공주의료원
어린이들이 근력 및 유연성 강화를 위한 밴드운동을 하고 있다. ⓒ공주의료원

공주의료원은 겨울방학을이맞이하여 공주권(공주시·계룡시) 아동돌봄복지기관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을 시행 중이며 2월 말일까지 7개 개소에서 기관 이용 아동 144명이 (총10회) 신청했다.

교육 주제는 ‘기침예절 및 손위생 교육’과 ‘근력 및 유연성 강화를 위한 밴드운동’으로 진행했으며 교육 강사로는 공주의료원 이송아 간호사와 송대헌 물리치료사가  담당했다.

아동들의 이해력을 높이기 위하여 이론 교육 뿐만 아니라 형광물질 이용한 뷰박스 및 밴드를 이용한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하여 아동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아동돌봄복지기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의 프로그램 및 교육 자원이 평소보다 부족한데 공주의료원에서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아이들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은 사전에 교육을 신청 한 기관에 따라 2024년 1월 15일부터 시작됐으며 겨울방학이 끝나는 2월 말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주의료원 임수흠 원장은 ”지역주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늘 힘쓰고 있으며, 그 중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늘 앞장서는 공공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공주의료원은 공주권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수행 중이며, 세부사업으로 지역사회 건강관리 교육 사업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