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가남초,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청양 가남초,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 양태권 기자
  • 승인 2024.02.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후보자들이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후보자들이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

가남초등학교는 5일 1-5학년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를 이끌며 학생들을 대표하여 봉사할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전자투표로 실시했다.

담임교사와 동료학생의 추천를 받아 회장 후보 2명, 부회장 후보 3명이 등록을 했다. 사전에 모인 후보자들은 기호를 추첨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한 사전 선거 활동에 관한 교육을 받았으며, 개인별 홍보용 포스터를 제작하여 약속된 장소에 게시하는 등 다양한 선거 활동을 했다.

전교학생회 임원선거의 투표는 미래역량을 기르고자 전자투표로 진행됐다. 6학년이 선거관리위원회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선거인명부를 확인하여 서명을 받고 기표소로 안내했다.

기표소 안에는 전자투표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정해진 순서에 따라 1학년 학생부터 5학년 학생까지 모두 소중한 한 표를 실시하였다.

전교학생회장으로 당선된 누엔시 뚱O 학생은 “학생 여러분들께 약속한 공약을 실천하며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2023학년도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학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학생들은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한 표가 선거에 얼마나 의미 있고 중요하게 적용되는지 배우고 민주 시민의 일원으로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