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설명절 연휴 비상진료 체계 강화
계룡시, 설명절 연휴 비상진료 체계 강화
  • 이원구 기자
  • 승인 2024.02.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 기간 중 진료 의료기관과 약국 및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상시 운영

계룡시는 설명절 연휴 기간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상진료대책은 연휴 기간 동안 시민과 귀성객의 의료기관 이용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시 보건소는 계룡시 의사회, 약사회 등과 협조해 이번 대책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상진료대책 주요 내용으로는 연휴 기간동안 매일 진료하는 의료기관 4개소와 지킴이 약국 7개소를 지정 운영하고, 보건소도 평소와 같이 정상 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보건소에 설치해 긴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설 연휴 기간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는 시청, 보건소 홈페이지와 시 공식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응급의료 포털(www.e-gen.or.kr) 및 응급의료 정보 제공 앱에서도 사는 곳 주변 의료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연휴 기간 동안 의료기관 및 약국 방문이 어렵거나 가벼운 증상일 경우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지정된 24시간 운영 편의점(27개소)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 진료체계 운영 및 의료공백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명절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 및 약국 관련 사항은 보건소 보건행정과(☎042-841-354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