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찾아가는 배달강좌 학습자 모집
대전 대덕구, 찾아가는 배달강좌 학습자 모집
  • 김은지 기자
  • 승인 2024.01.3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등 60개 강좌 마련…내달 6일까지 평생학습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대전 대덕구청
ⓒ대전 대덕구청

대전 대덕구는 내달 1~6일 2024년도 1회차 배달강좌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덕구 배달강좌’는 학습에 대한 욕구가 있는 수강생에게 강사가 찾아가서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는 올해 3~11월 총 3회차 운영을 위해 회차별 △기초문해 △시민참여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60개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학습자 그룹으로 ‘개인’과 ‘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은 일반주민으로 구성된 학습자로 과반 이상이 대덕구민이어야 하며, ‘단체’는 대덕구 생활권자로 지역 주소지를 둔 사업장, 기관 등 단체의 이용자 또는 종사자로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 등 단체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등록해야 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습자는 대덕구 평생학습 온라인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학습자 대표가 강좌 신청을 하고 수강 신청 기간 내 나머지 학습자 등록까지 마치면 된다. 단, 학습자 대표는 반드시 대덕구민이어야 한다.

모든 강좌는 선착순 접수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교육 분야별로 신청 기간이 상이하며,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2-608-6493)로 문의하면 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대덕구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는 물론 다양한 강의를 제공해 ‘평생학습 도시 대덕’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